BIKEY HOME | 로그인

소개 | 매장안내 | 공지사항 | 자전거 입고 | 용품 입고 | 특가판매 | 자전거튜닝/출고 | 묻고답하기 | 방문후기 | 찾아오시는길

문정점 매장안내
  서울 오르트립 패니어, 자전거여행장비 전문점 [바이키 문정점] | 바이키 문정점
   2016-02-17 (수) 23:40  



서울 오르트립 패니어, 자전거여행장비 전문점 [바이키 문정점]

2015년 성과중에서 감동먹은 것이 2가지 있었으니....
1층에 오로지!! 미니벨로만으로 구성해도 자전거매장이 돌아간다는점과... 여행용 장비를 생각보다 많이들 관심갖고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사실 접이식 미니벨로나 자전거여행장비들 자체가 그다지 대중성과는 거리가 있는 아이템인데...
생각보다 전문화시키거나 특화된 곳들이 한국에서는 많지않다보니 송파 문정동 안쪽에 있더라도 관심가지고 많이들 방문했습니다.

원래 미니벨로는 좋아했고, 자전거여행용 특화장비들도 관심이 많았었는데,
2016년에는 좀 더 다양화!! 2배 물량으로 높여가기위해 특별한 진열장을 확보합니다.

바로~~

독일 오르트립 본사에서 지원한다는 전용 진열장..+_+









오!!!

탄탄하게 제작된 오로지!!! 오르트립 방수 패니어만을 위해서 만들어졌다는 그것입니다.

타워형 진열장이네요.









모델이 독일 사람이라서...사기적인 기럭지와 여행포스가 넘쳐흐릅니다만...

한국 국내에서 여행할때 이렇게까지 풀세팅할 필요까지는 없기때문에,
가볍게 오르트립 패니어 2개나 핸들바 가방정도 장비하는 정도라면....기존에 등가방으로 돌아다니던 불편함에 비하면 엄청난 편리함과 간지력이 증강됩니다.











매장의 환경에 맞도록 조립대를 새롭게 분리 재조정해봅니다.

보통 이런 진열장은 자전거쇼나 전문 쇼룸에서나 볼 수 있는것인데, 공간여유가 많지않은 미니벨로 매장에 맞추기위해 요리조리 재조립해봅니다.








오르트립 핸들바 마운트입니다.

이부분은 클릭픽스 제품들과 정확하게 호환되는데 서로 보완하여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며,
가방들도 함께 쓸 수 있습니다.

오르트립의 표준 핸들바 마운트는 최대 하중이 5Kg이고, 릭센카울은 7kg이므로 필요에따라 릭센카울로 사용하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진열대의 모양이 마치 짐받이를 간소화시킨 느낌이네요.
여기에 손쉽게 후크시스템으로 가방을 탈부착할 수 있습니다.








원래 매장에도 오르트립 패니어나 핸들바가방, 방수 새들백이 많이 있었지만,
이번엔 아예 진열장에 잘 보이도록 세팅하고, 경험할 수 있도록 구상하다보니 이것저것 추가로 준비합니다.









최종적으로 동선이나 패니어 순서를 정한다음 각 마운트를 조절합니다.

자전거매장의 너무 구석에 두는것보다 가장 잘 보이는 공간이 연출력이 좋을것 같아서 문쪽으로 세웠구요!!











짠~~!!

한 두어시간...뚝딱 작업하여 가장 오르트립을 쉽게 시작할 수 있는 세팅으로 모양을 만들어보았습니다.







오로지 오르트립 제품들만 볼 수 있는 전문 진열장@!

대부분의 자전거 상품들이 염청난 연출빨과.... 실현불가능한 이미지들이 많습니다만...
위 사진은 실제입니다.

즐겁게 자전거 장비들을 챙기다보면 자연스럽게 오르트립 패니어들로 방수세팅을 하게되며...위 모양으로 만들어버린...자신을 만나게됩니다.

물론, 미니벨로들에는 일정부분 제한이 있다보니 이렇게 풀세팅하기보다는 60%정도까지 장비를 갖추는 경우가 많습니다.








짐받이 설치가 만만치않은 로드바이크에 주로 구성하는 방수 새들백 시리즈들입니다.

가장 상단부터...

새들백 리플렉스,
오르트립 방수 새들백 L
방수 새들백 ,M, S, 마이크로 까지입니다.

사이즈는 리플렉스와 L사이즈 공통 2.7리터로 안장보다 긴 크기로 많은 물건들을 넣을 수 있습니다.
물론 무거운 것을 넣는 용도는 아닙니다.

M은 1.3리터, S는 0.8리터, 마이크로는 0.6리터로 아주 아담합니다.

모두 방수원단이므로 내용물이 젖지않아 중요한 의류나 전자기기를 안전하게 잭재할 수 있죠.

로드바이크에는 새들백 L사이즈 슬레이트 색상이 압도적인 인기입니다.

미니벨로는 S사이즈나 M사이즈를 사용하는편이 비율이 좋구요!









조금 사용법이 민감해서 유저인기가 높지는 않지만....

개인적으로 가장 활용도가 높아서 좋아하는~~~ 오르트립 방수 싯포스트백입니다.

4리터와 1.5리터 제품이 발매되고있는데, 
4리터는 상단에 스트랩도 달려있어서 외부에 물건을 묶을 수 있는 좋은 기능이 있죠.

탈부착식 클램프 부분의 사용주의가 필요한데...
일부러 발매되자마자 1년정도 격하게 라이딩하는 미니스프린터 머신에 달아서 타보았습니다.

안전도는 충분하고, 정확한 사용법으로 활용한다면 새들백보다도 좋은 구성으로 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각이 더 잘 나와서 모양도 좋구요.







오르트립은 1982년부터 자전거여행용 방수가방을 제작하는 업체입니다.

독일에 본사를 두고있고, 생산도 독일에서 이루어집니다.
독일 특유의 장인정신으로 튼튼함으로 승부를 보는 브랜드입니다.

원부자재 및 생산관련의 불량으로 판단되는 제품은 5년 워런티라는 상당히 긴 보증기간을 내걸었습니다.
일상적인 사용중 충격으로 구멍이 나거나 후크 시스템이 파손되는 것은 유상처리되지만, 일반적인 자전거여행 환경과 정상사용으로는 5년은 아무문제 없다는 설명입니다.

실제로 세계 자전거여행자들의 평가가 가장 우수한 패니어 브랜드이고, 세계 점유 1등입니다.







오르트립 패니어중에서 가장 저렴한 가격대의 백롤러 시티입니다.

가장 기본형의 후크시스템인 QL1 등급을 사용하며, 클래식 시리즈와 같은 원단을 사용합니다.

용량이 아주 넉넉해서 20리터에 달하죠.
2개 40리터라서 엄청난 짐들을 넣을 수 있습니다.

어깨끈이 없고, 구성을 간단하게 제작했기때문에 오르트립에서 가장 저렴한 방수 패니어입니다.







얼티메이트 6 핸들바가방.

쉽게 탈부착하는 마운트가 기본 제공되고, 가장으로는 특이하게 탑승자세에서 앞으로 열 수 있습니다.
이기능은 실제로 자전거여행할때 아주 요긴한데, 자전거에서 내리지않고도 간단하게 필요한 장비들을 꺼낼 수 있습니다.

특히, 운행중에도 카메라를 꺼내서 풍경을 찍고, 바로 다시 넣을 수 있는 기능은 최고의 편리성입니다.
물론, 100% 방수원단이므로 폭우속에서도 안심이죠.







얼티메이트 6 컴팩트 핸들바가방.

미니벨로 유저들 사이에 대인기인 휴대가방입니다.
용량이 작은 편입니다만, 소형화되는 카메라, 간단한 장비들을 위주로 핸들바가방에 휴대하고 여행지에서 바로바로 가방만 탈착하여 들고다니기 좋은 컨샙입니다.







오르트립 백롤러 클래식 리어패니어.

백롤러 씨티의 바로 윗급입니다.
용량이 20리터이고, QL 2.1 최신 후크시스템을 사용하여, 공구없이 조절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레일장치 자체도 무게가 많이 실리더라도 휨없이 잘 잡아줍니다.
어깨끈이 있어서 짐이 용량이 조금 넘치더라도 잘 말아서 어깨끈으로 고정해주는 장점이 있어서 여행용의 표준장비로 자리잡았습니다.









새들백중 L사이즈급에는 물건이 일정이상 들어가면 쳐짐 문제가 있어서 새들백 보조밴드를 활용하면 더욱 견고하게 잡아줍니다.

특히, 로드바이크의 경우 신장이 크지않은 유저가 짐을 많이 넣었을때 뒷 타이어에 근접하는 문제가 있어서 필수장비가 됩니다.







스포츠 롤러 씨티입니다.

백롤러 시티의 소형화 버젼입니다.

12.5리터인데 좌우 도합 25리터이기때문에 괜히 짐이 많지도않는데 백롤러를 구성하는것보다 컴팩트하고 이쁘게 스포츠 롤러 시티로 구성하여,
좌우 짐의 무게를 분리하여 자전거 군형을 맞추는 것도 한방법입니다.

현재 국내 여행에서 40리터 풀세팅으로 가야할만큼 짐이 많아지는 경우가 점점 줄어들고 있습니다.
과거보다 백패킹장비의 발달로 장비들이 소형화되고있고, 여행일정을 짧게짧게 자주 즐기는 자전거여행유저가 늘어감에따라 용량이 작은 패니어도 인기입니다.

필요하다면 작은 패니어를 4개 구성으로 갖추는 것도 좋은 방안입니다.
자전거의 뒷부분에 무게가 과중되지않도록 프론트랙과 리어랙으로 4개 분산하는 방법도 괜찮습니다.

실제로 미니벨로에는 흔한 세팅법입니다.









글로써 몇가지 구분만 지었습니다만....

패니어 자체의 실물을 보면서 활용법을 다양하게 이야기 나누다보면 시간가는줄 모릅니다.
물론, 이 패니어에 어떤 여행장비들을 챙길지 고민하는 행복함도 있겠구요.

미니벨로로 주로 여행을 다녀서 그런지 적재력의 제한을 두면서, 필요한 장비와 필요없는 것을을 구분하는 것에 익숙한 편입니다.

너무 많은 짐때문에 자전건여행 자체가 고생이라면 재미가 떨어질테니까요.










오르트립 패니어는 주로 스포츠 롤러 클래식 전색상,
블랙엔화이트 2가지 등등...

만만하게 여행용 장비를 모양새있게 만들어타는 유저들에게 특화되어 있습니다.











방수 새들백 역시 색상과 사이즈가 다양한편인데, 로드바이크에 인기가 높은 편입니다.
미니벨로에서는 핸들바 가방을 설치하거나 아예 짐받이를 올리는 경우가 많구요.






미니벨로 특화형 아이템인 클릭픽스 캐디, 턴바이크 러기지 트러스, 릭센카울 표준 아답터,
다혼 헤드튜브 마운트, 일반 가방 개조용 핸들바 플레이트 아답터 등등...

자잘하게 조합할 수 있는 아이템들도 다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짐받이 선택이 무척 제한적인 접이식 미니벨로에 대응 장비를 연구하다보니...
랙 자체는 모양과 형태가 다른 것들이 많습니다.

특히, 다혼이나 티티카카처럼 프론트랙을 장비해야하는 경우 특별한 해외오더 짐받이도 있고,
턴바이크 전용 스파르탄 랙,
오리바이크용 리어랙,
미니벨로용 로우타입 리어랙도 몇가지...

등등...

짐받이의 다양성도 중시합니다.

이중에서 패니어는 조합할 수 없는 짐받이들도 있지만, 기본적으로 방수 패니어와의 조합을 고려했습니다.















강아지와 산책~ 가까운 여행을 떠날 수 있는 릭센카울 가방.
도기!!






릭센카울 방수 싯포스트 가방과 이분야에서 유명한 토픽의 다이나팩.










고시인성 제품인 오르트립 리플렉스 새들백은 약한 불빛에서도 반사효과가 큽니다.








USB 충전라이트로 비추면 절대적인 성능.
어두운 곳에서 정말 특별한 안전성을 제공합니다.








접이식 미니벨로 못지않게 여행용 짐받이, 핸들가방, 방수새들백, 오르트립 패니어가 한가득입니다.

이런걸 두고....비대칭 전력이라고 하던가요>??










이 패니어는 조금 특별한데....
2007년부터 바이크 프라이데이 티킷과 함께 조합하여 현재까지 사용하고있는 출퇴근용 패니어입니다.

구식의 프론트 롤러 클래식인데, 9년이상 사용하고있지만, 후크시스템도 멀쩡하고 패니어가 새것이 있지만 계속 사용하게되네요.
단지 1회성 여행으로 그치는 것이 아닌 항상 노트북과 출근장비들을 챙겨서 다니고있기때문에 사용횟수가 어마어마합니다.

어쩜 이런 믿음이 오르트립을 계속 쓰고, 권하게 만드는것 같습니다.




















그리 큰 자전거매장도 아닌데, 오르트립 패니어와 방수새들백의 비중이 상당히 높습니다.

다양한 짐받이나 자전거여행용 악세사리, 부품들을 고려하면 거의....매장의 50%가 자전거여행용 장비인듯합니다.
물론, 처음에는 간단하게 미니벨로에 부착할만한 가방이나 짐받이, 아답터류를 찾아보고, 하나둘씩 들이다보니... 어느새 가득해진 오르트립을 보게되었습니다.

기왕 이렇게된것 타워형 진열대 놓고, 더 다양한 경험가능한 오르트립 가방들을 놓아보자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기왕 쓰는 물건이라면 좋은 것으로 구입해두어야 오래쓴다는 말이 있습니다.

독일 오르트립 패니어 제품들은 5년, 10년 믿고 사용할만한 출퇴근/자전거여행용 가방이라고 믿습니다.




서울 오르트립 전문 스토어 : 010 2620 4842
송파구 문정동 138-11 [바이키 문정점]







이 글을 페이스북,트위터,Email,SNS에 맘껏 저장,공유해 주세요~
  0
3500
번호     글 제 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26
2017년 자전거시즌 오픈기념 - 미니벨로 남산라이딩 바이키 문정점 2017-02-14 723
25
송파 문정동, 가락동, 오금동, 위례신도시인근 자전거매장 지층 .. 바이키 문정점 2016-09-01 849
24
[엉덩이 안아픈 안장] 셀레이탈리아 스포투어러 안장피팅기 전문.. 바이키 문정점 2016-03-11 2300
23
서울 오르트립 패니어, 자전거여행장비 전문점 [바이키 문정점] 바이키 문정점 2016-02-17 1408
22
접이식 미니벨로 특화 자전거매장의 폴딩비교사진 바이키 문정점 2016-02-13 3460
21
[송파 자전거매장] 바이키 문정점의 1층 전시장 브랜드 소개 바이키 문정점 2016-02-09 1265
20
[송파 자전거매장] 바이키 문정점의 지층 전시장 브랜드 소개 바이키 문정점 2016-02-08 839
19
사진으로 만나는 송파 자전거매장 - 바이키 문정점 2015년 9월 바이키 문정점 2015-09-04 1766
18
송파 자전거가게의 6월 근황 - 페럴캣 바이시클 1층 분위기 바이키 문정점 2015-06-05 811
17
하이브리드 자전거 - 접이식 미니벨로 전문 &1층-지층 복층 자전.. 바이키 문정점 2015-04-19 1336
16
송파 복층 자전거가게 -바이키 문정점의 4월 초반부 바이키 문정점 2015-04-09 529
15
접이식 미니벨로 추천 자전거매장 - 바이키 문정점 1층 전시장 바이키 문정점 2015-03-07 3461
14
송파 문정동 자전거가게 - 바이키 문정점 지층전시장 개방 바이키 문정점 2015-03-06 785
13
송파 자전거가게 매장 전경,아침 오픈전 모습 - 1층 미니벨로 매.. 바이키 문정점 2015-02-25 588
12
접이식 미니벨로 전문 송파자전거가게 - 바이키 문정점 진열장 보.. 바이키 문정점 2015-02-18 624
11
송파 자전거가게 1층 매장의 이모저모 - 접이식 미니벨로, 로드바.. 바이키 문정점 2015-02-16 934
12
바이키 문정점
서울시 송파구 문정동 138-11
[찾아오시는길/약도]
TEL. 010-2620-4842
영업시간. 오전11시-오후8시 (시즌중 무휴/휴무는 홈페이지 공지)

생활속의 자전거 - 바이키
http://www.bikey.co.kr